삭센다 다이어트 0일차-준비물

동기 원래도 식탐이 심했지만 더 늘어난 식탐으로 인해 몸무게가 많이 늘었습니다. 휴직 전 108kg에서 현재 117kg까지 불었습니다. 더 이상은 지켜볼수 없다는 생각에 관심은 있었지만 한번도 안해본 삭센다 다이어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삭센다 특징 1. 원래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서 피하지방에 직접 주사하는 방식이다. 2. 식탐을 잡아주는 역할(포만감)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서 찌는 비만이 아니면 효과적이지 않다. 준비물 삭센다 삭센다는 비보험 약이기때문에 부르는게 값인 상황입니다. 보통 병원에서 직접 파는 경우도 있고 처방만 받아 약에서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는 법과 가격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직접 파는건 제가 알아본 바로는 한펜당 약 12만원~15만원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 받아서 약국에서 파는 경우엔 비슷한 가격인 12~14정도 입니다. 처방전 가격은 2~3 정도 입니다. 몇 몇 성지들이 있습니다. 이 성지들은 보통 병원에서의 처방전 가격도 저렴하고(1만원+펜당 X천원), 아주 가까이 있는 약국들도 저렴합니다(7~8만원) 정확한 이름을 말씀드릴순 없으나 종로에 한곳, 성남 모란 주변에 한곳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삭센다 처방을 오프라인으로 저렴하게 받을 방법이 있다면, 처방 받은 후 대학병원 주변 약국에서 삭센다를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삼성병원 주변은 7.5만원입니다.  닥터나우 등의 비대면 진료 어플을 이용하면 진료 및 약 배달까지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진료비 1만원+펜 8.5만원+배송료 0.3만원=9.8만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이때 배달은 당일 배송이기때문에 아직은 서울만 되는 것으로 압니다. 가장 저렴한건 성지를 이용하는 것 이겠지만 저처럼 방문이 여의치 않은 사람들 같은 경우엔 5번 비대면 진료 어플이 가장 저렴할 것 같습니다. 바늘 삭센다는 딱 펜만 오기 때문에 여기에 꽂을 바늘이 필요합니다. 바늘의 경우 길이가 4mm부터 8mm까지 나오는데 보통은 ...

Merlin Pass 소개

멀린패스는 여러 관광지를 연간회원권 하나로 다닐수 있는 곳으로 한국의 레고랜드로 유명한 멀린그룹에서 운영하는 연간회원권입니다. 

영국 멀린패스(Merlin Pass)

 영국에서 아이 키울때 필수품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오늘 첫번째로 소개할 것은 바로 멀린패스입니다. 멀린패스는 멀린그룹과 제휴되거나 직접 운영하는 여러 관광지들을 무제한으로 방문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입니다. 

멀린패스 종류, 가격, 혜택

멀린패스 종류

멀린패스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비록 입장이 무제한이긴 하나 회원권을 쓸 수 있는 날짜가 정해져있어요. 예를 들면 디스커버리 패스같은경우엔 200일 쓸수 있다고 되어있어서 많아보이지만, 주말 안되고, 방학 안되고, 연휴 안되고 하는거 생각해보면 거의 쓸수 있는날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자녀와 다닐 계획하시면 최소 실버패스는 써야 하며, 가족중에 한명은 골드패스를 쓰게 되면 몇 몇 관광지에서는(워릭성, 윈저 리조트 등) 주차장이 무료입니다.
가능한 날짜를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에 가셔서 각 pass종류에 따른 사용가능 날짜와 자녀의 방학일을 비교해보시면 패스 종류 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멀린패스는 입회비와 연간회비로 나뉘어져있어요. 입회비의 경우 가끔 하는 세일기간에 가입하시면 입회비없이 바로 등록할수 있어요(저 같은 경우엔 시기가 안 맞아서 입회비를 다 내고 가입했어요)
혜택같은경우엔 위 홈페이지에 잘 설명되어있지만 주요한 점만 보자면
실버패스: 관광지 안에서 소비 금액 10%할인(기념푼, 음식, 음료 등)
골드패스: 일부 관광지 무료 주차, 관광지 안에서 소비 금액(기념품, 음식, 음료 등) 20% 할인.
플랜티넘패스: 동반자 19파운드 입장권 
등이 되겠습니다.
 

방문 가능한 관광지

전국에 총 31곳의 관광지가 있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관광지 몇 개를 소개하겠습니다.
멀린패스 관광지 지도
Alton Tower Resort - 영국의 놀이동산입니다. 제일 유명하다고 하네요. 
Legoland Windsor Resort - 한국에도 유명한 레고랜드입니다.
런던아이 - 런던의 랜드마크죠? 런던시내 탬스강 옆에 있는 회전관람차입니다.
Sea life - 아쿠아리움인데, 런던, 버밍엄, 등 전국에 많습니다. 다만 한국에 비해 규모가 작아요
Warwick Castle - 워릭성을 관광지로 만들어놓은 곳인데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넓어서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 좋스니다.
Cadbury World - 보라색 초콜릿 포장지로 유명한 캐드버리 초콜릿회사에서 운영하는 놀이동산입니다. 놀이동산 자체는 크게 볼게 없지만 아기자기한 월리웡카 초콜릿공장 느낌이 나구요, 바로 밖에 있는 놀이터에서 애들이 진짜 재미있게 놉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관광지가 전국에 있습니다. 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멀린패스를 구매한 후 해당 멀린패스를 가지고 PreBook Portal에 가입을 하고 접속을 하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멀린 패스 Pre Book Portal 화면
나중에 관광지 도착해서, 구매한 멀린패스 바코드 캡처사진을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1. Prebook Portal 접속시 문자 인증을 매번 해야 합니다. 이때 영국은 통화가 안터지는 지역이 많기에 예약을 못할수도 있습니다. 
  2. 패스 종류별로 같은 날짜여도 예약이 되는 시간이 있고 안되는 시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골드패스 소지자는 3시, 4시, 5시도 되는데 실버패스 소지자는 4시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일부 관광지에서는(ex 런던아이) 무료로 패스트 트랙입장이 가능합니다. 영국에서는 밑져봐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뭐든 관계자들에게 물어보세요.

추천 조합

저 같은 경우엔 아내 이름으로 골드패스를 등록하고, 저와 아들은 실버패스로 했습니다. 제가 움직이는 경우엔 다 같이 움직이고 아내와 애만 놀러가는 경우도 있을것 같아서 그렇게 했는데, 주차비는 골드패스 회원 어카운트에 차량을 등록해놓기 때문에 어차피 무료로 되는 것 같습니다.